Qui

Qui

Qui

Qui


Qui



Qui


Qui

flash

Sub_title

HOME > 협회소식 > 언론보도

BAR

TITLE [Real Estate 2014.3.7] 서울 신천역, 주거·학교·상권 조화 잘 이룬 `제2의 압구정
WRITER 관리자 WRITEDAY 2014-03-10
◆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현장패트롤 ◆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송파구의 압구정상권으로 불리는 신천역 상권은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올림픽이 발전의 계기였다.

일일 유동인구만 6만명에 이르는 신천역 상권은 교통여건이 양호하다. 지하철 2호선 신천역으로 인해 잠실ㆍ강남 방향으로 접근이 편하고 외곽순환도로가 송파대로와 연결돼 있으며 올림픽로로 진출입도 쉽다. 석촌호수로가 신천상권을 끼고 있으며 서울 전 지역과 구리, 하남, 미금 등 수도권 외곽으로 운행하는 다양한 버스노선이 이곳을 경유한다.

지하철 9호선이 연장 개통되면 교통의 요지가 될 것이며 최근 계획 중인 탄천변 동측제방도로 확장 및 지하화, 올림픽대로(잠실대교 남단) 하부측도 연결공사 등은 신천역 상권으로의 접근을 더욱 원활하게 할 것이다.

신천역 상권은 엘스, 리센츠 아파트 등 잠실 1~4단지와 아시아선수촌아파트, 우성아파트 등 아파트단지의 약 2만5000가구와 거주 인구 약 30만명을 확보하고 있다.

또 새마을시장의 재래 상권과 일부 주택단지, 업무시설이 함께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잠신중ㆍ고, 잠일초ㆍ고, 영동여고, 정신여고 등 주변에 학교가 많아 신세대의 유입도 잘된다. 주변 놀이시설을 찾는 사람들 외에도 은행, 증권사, 벤처회사 등 업무시설이 밀집해 있어 제2의 압구정으로 불릴 정도의 중심상권으로 위상이 올라갔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신천역 상권은 지하철 2호선 신천역과 아시아공원 사이의 대로변, 이면도로로 나뉜다.

올림픽로의 대로변은 다른 대형상권과 마찬가지로 유명 브랜드의 식음료, 패스트푸드, 화장품 등의 점포가 입지해 있다. 신천역 3번 출구에서 새마을시장으로 이어지는 석촌호수로 대로변은 브랜드 의류와 주민들의 생필품 관련 점포 및 노점들이 주를 이룬다.

지하철 4번 출구를 나와 30m쯤에 위치하는 맥도날드 매장은 상권의 경계에 해당하며 유동인구가 가장 많고 이면도로로의 유입이 가장 활발한 지역이다.

이면도로의 좌우로 한식, 주점 등 수많은 점포가 밀집돼 있으며 대부분 먹자골목의 형상을 띠고 있다. 북단에는 모텔들이 밀집되어 있으며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주택가가 형성돼 있는 모습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515-0078)나 홈페이지(edu.krpm.co.kr)로 하면 된다.

[성하룡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알에셋 서초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PRBV_TEXT [Real Estate 2014.1.17] 서울 교대역 법조상권 넘어 `교육 1번지`로 급부상
NEXT_TEXT [매일경제] 기업형 주택임대관리실무 자격증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에 도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