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

Qui

Qui

Qui


Qui



Qui


Qui

flash

Sub_title

HOME > 협회소식 > 언론보도

BAR

TITLE [Real Estate 2013.6.14]충주기업도시, 대기업 몰려 임대주택사업 노려볼만
WRITER 관리자 WRITEDAY 2013-06-14
◆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현장 패트롤 ◆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충주기업도시는 충주시 주덕읍, 대소원면, 가금면 일대 701만㎡ 용지에 총 사업비가 5655억원 투입되는 친환경 복합신도시 조성사업이다.

교통입지적으로 다른 기업도시에 비해 유리하다. 서울까지 약 1시간30분 거리로 수도권 접근성이 좋다. 중부내륙고속도로, 동서고속도로, 충청고속화도로, 중부내륙철도 등으로 전국 방방곡곡을 2시간대에 진입할 수 있다.

충주기업도시 입주 기업으로는 포스코ICT, 코오롱생명과학, 미원스페셜티 케미칼, 롯데칠성음료, 화랑월드 등이 있다.

작년 12월에는 외국계 기업인 보그워너베루시스템즈코리아와 투자협약이 체결돼 산업용지 2만5000여 ㎡에 자동차부품 제조공장이 건립 이전될 계획이다.

대기업들이 속속 몰리며 임대주택 품귀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다. 회사 사택으로 활용하기 위해 입주기업들이 주변 임대주택 통임대를 문의하는 형편이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이 일대 5000만원 안팎 소형 아파트를 구매하면 적어도 은행이자 이상의 수익률을 낼 가능성이 높다. 은행 대출을 끼고 임대보증금까지 고려할 경우 2000만원 미만을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 특히 4ㆍ1 부동산종합대책에 따라 올해 안해 투자를 할 경우 추후 시세가 올라도 양도세 감면 등 세제혜택을 볼 수 있는 점도 관심거리다. 충주기업도시가 완성되는 3년 뒤에는 아파트 가격이 현 시세 대비 오를 가능성이 높아 미리 매물을 선점하려는 움직임도 일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515-0078)나 홈페이지(rasset.co.kr)로 하면 된다.

[나윤선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알에셋 본점 팀장]

LIST

PRBV_TEXT [Real Estate 2013.5.31] 주목받는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 상권
NEXT_TEXT 7회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서 94명 최종 합격